본문 바로가기

도서추천

겨울이면 꼭 생각 나는 곳 - 한달의 홋카이도


이렇게 눈이 소복히 쌓이는 겨울이 되면
동네의 냇가주변도, 우리 집 앞도 너무나 고요합니다.

이럴 때는 눈이 더 많이 쌓인 어딘가에서 정말이지 나만의 시간을 갖고 싶다고 생각하는 것은 저 뿐일까요?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정말 바쁘게 살아왔으니
조금이라도 나에게 휴가를 주고 싶을 때 손에 들게 되는 책이 바로 세나북스의 <한달의~>시리즈 인것 같습니다.

오늘 제가 소개할 책은 윤정작가님의 <한달의 홋카이도>입니다.



집이나 동네에서, 일상에서 글감을 찾는 제게는 너무나 적격인 책인데요. 단순히 몇일을 여행하는 것이 아니라 한달이라는 시간을 느긋하게 여행지를 즐긴 작가님들의 글들이라 그런지 글에서 여유가 묻어납니다. 그 공간에서 경험했던 것들을 작가님의 눈을 통해 직접 보는 것 같은데요. 아마도 본인이 마음으로 느꼈던 것을 독자들에게 그대로 전달하고 싶었던 마음이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컬러풀한 도시사진과 음식사진. 그리고 그곳에서 만난 사람들과 심지어는 그곳의 냄새까지도, 마치 직접 다녀온 듯한 느낌이 들게 해 줍니다.




삿포로의 제일 높은 전망타워라고 하는 곳을 따라가 보았습니다.

작은 눈들이 쌓여 어느새 겨울 왕국을 이룬 삿포로의 도시들처럼, 나의 작은 행복도 쌓여 행복한 일상, 행복한 인생이 되길 바라봅니다.

나의 작은 습관들이 나에게 멋진 시간을 안겨주길 바라봅니다.

직접하는 여행은 스케줄을 짜느라, 짧은 시간에 스케줄을 소화하느라 그리 즐기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랜선으로 하는 여행은 몸도 마음도 여유롭습니다.

집에서 향긋한 커피를 마시며 여행을 떠날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이렇게 나의 마음을 글로 표현해 볼 수 있으니까 말입니다.

여러분도 여행하고 싶지만 여유가 없으시다면 잠깐의 시간이라도 내서 이렇게 랜선여행을 해 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저는 다음에는 어디로 여행을 할까~~ 고민하고 돌아오겠습니다.


한 달의 홋카이도
삿포로,오타루,하코다테,아사히카와,비에이까지! 아름다운 설국 홋카이도에서 축제 같은 한 달을 보냈다! 14살 중학생 때 알게 된 삿포로의 눈축제 ‘유키마츠리’. 미지의 세상에서 열리는 겨울 축제는 어린 중학생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겨울만 되면 눈축제의 환상으로 가득한 삿포로에 가고 싶었다. 그렇지만 어쩐지 그곳은 너무나 먼 장소 같았고 오랫동안 실제로 갈 수 있으리라곤 생각조차 하지 못했다. 드디어 도쿄도 오사카도 아닌 그동안 한 번도 가보지 못한 일본의 최북단 섬인 홋카이도(북해도)에 한 달 살기를 하러 갔다. 2023년 1월 말부터 2월 말까지 약 한 달 동안 홋카이도의 중심 도시 삿포로에 살면서 두 곳의 숙소에 머물렀다. 하얀 눈의 세상에서 만난 아름다운 풍경과 따뜻한 사람들은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 주었다. 10월 말부터 4월 초까지 눈이 내리는 홋카이도는 그중에서도 눈축제가 열리는 1월 말에서 2월 초에 가장 눈이 많이 내린다. 그 기간 홋카이도를 여행하며 눈 내리는 풍경을 원 없이 볼 수 있었다. 심지어 나중에는 눈을 피해 다니기도 한다. 눈 내리는 풍경은 우리를 순수했던 어린 시절로 돌아가게 만드는 신비한 힘이 있다. 삿포로 시내의 돌아볼 만한 장소와 맛집 그리고 홋카이도 여러 지역의 여행기도 펼쳐진다. 홋카이도를 대표하는 아름다운 설국의 풍경 비에이와 낭만적인 여행지 오타루, 개항일로 시간이 멈춰버린 듯한 예스러운 도시 하코다테로 향하는 기차여행까지! 삿포로에서 멀지 않은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유서 깊은 조잔케이 온천과 삿포로 국제 스키장에서의 가슴 떨리는 액티비티도 담겨 있다. 홋카이도는 미식의 섬이다. 기후와 지리적 조건으로 일본에서 가장 맛있는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대표적인 음식인 수프 카레와 징기스칸(일본식 양고기구이), 라멘과 스위츠(달콤한 과자, 양과자)아 매력에 푹 빠질 수 있는 환상적인 장소다. 여행도 하면서 한국어 선생님으로 온라인 수업도 했다. 같이 여행한 동생과 남자친구는 온라인 수업을 할 때마다 자리를 비워주거나 간식을 사 오는 등 최선을 다해 배려해 준 고마운 여행 동지였다. 이 여행 동반자들과의 에피소드는 여행을 더 풍성하게 해주었다. 이 책은 홋카이도를 사랑하고 삿포로 눈축제에 관심 있는 많은 분께 상세한 여행 정보와 대리만족을 주고 홋카이도의 숨겨진 매력을 발견하는 신선함과 기쁨을 드릴 것이다. 또한 겨울의 홋카이도를 이미 경험한 분들께는 오래된 추억의 조각을 다시 꺼내어 하얀 겨울 왕국과의 아름다운 만남을 다시 돌아보는 행복한 계기가 될 것이다.
저자
윤정
출판
세나북스
출판일
2023.08.21

'도서추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행복을 찾는 일본여행 -한달의 후쿠오카  (4) 2024.01.16
히가시노게이고-신참자  (4) 2020.12.21